색소침착 제거 시술 3가지, 증상 원인부터 예방법 총정리

색소침착 제거 시술 3가지, 증상 원인부터 예방법 총정리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 점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는 계절이 다가왔는데요.

좀 시원해져서 좋은데, 피부는 난리가 났어요ㅜㅜ 저만 이런가요?

여름철 강한 자외선 때문인지 피부 색소침착이 더 심해진 거 같더라고요..

 

색소침착이 너무 고민이라서 색소침착 제거 방법에 대해서 많이 찾아봤는데요. 색소침착 원인부터 색소침착 제거 시술, 예방법까지 정리해드릴게요!

 

 

1. 색소침착 원인

색소침착 원인으로 자외선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자외선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1) 자외선 노출

많은 분이 아시는 것처럼 색소침착의 흔한 원인은 자외선 노출이라고 해요. 햇빛에 포함된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요인이라고 하는데요. 장시간 동안 자외선에 노출이 되면 피부가 색소를 더 많이 만들게 되면서 색소침착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자외선이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여 기미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염증 후 색소침착

또한 여드름이나 상처 등으로 인해서 피부에 손상이 가해지고 난 뒤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염증으로 인해서 피부가 어두워질 수 있다고 하네요.

 

3)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화 역시 색소침착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예를 들어 임신이나 호르몬 치료 등으로 인해 호르몬에 변화가 있으면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노화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피부의 멜라닌 분포가 불균형해지는 것 역시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색소침착 제거 시술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색소침착이 유발될 수 있는데요. 색소침착으로 인해 얼룩덜룩해진 피부를 보면 스트레스를 받잖아요ㅜㅜ 그래서 색소침착 제거 시술 방법도 찾아봤어요!

 

1) 피코토닝

색소침착 제거 시술로 피코토닝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피코토닝의 경우 피코초로 색소 입자를 잘게 쪼개어 부숴 기미 또는 염증 후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칙칙한 피부를 밝혀주는 피코토닝 정보 확인

 

2) 레이저토닝

레이저토닝 역시 색소침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시술 중 하나인데요. 검은 멜라닌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기미색소, 오타모반 등 색소질환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해요.

 

👉색소질환 개선하는 레이저토닝 정보 확인

 

3) 멜라듀스 스킨부스터

멜라듀스 스킨부스터의 경우 멜라닌 생성 억제, 멜라닌 합성 조절을 유도하는 스킨부스터로 톤업과 기미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술이에요.

 

👉기미 개선 브라이트닝 솔루션! 멜라듀스 정보 확인

 

 

3. 색소침착 예방

색소침착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1)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아무래도 자외선이 색소침착의 원인 중 하나이기에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부드러운 발림성의 선크림 제품 정보 확인

 

2) 과도한 스크럽 피하기

과도한 각질 제거나 스트럽은 피부에 자극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3) 생활 습관 관리하기

더불어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갖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네요.

 

색소침착 제거 시술 3가지, 증상 원인부터 예방법 총정리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오늘은 색소침착 원인부터 색소침착 제거 시술, 예방법까지 공유해드렸는데요.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이 신경 쓰인다면 제가 알려드린 내용 확인해서 피부 관리해보세요!



색소침착 제거 시술 3가지, 증상 원인부터 예방법 총정리

🔍[닥터칼럼] 요즘 필러 트렌드! 히알루론산 필러란?

🔍[알.쓸.피.잡] 레이저 제모 시술 전 꼭 알아야 할 포인트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 9월에는 이렇게 관리하자!

 

 

 

 

 

색소침착 제거 시술 3가지, 증상 원인부터 예방법 총정리

0
0